국내 최대규모 조선해양전문 학술교류의 장인 ‘2024 스마트 그린에너지 조선해양 컨퍼런스(SGEMC)’가 경남에서 열렸다. 경상남도는 20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이틀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
HD현대중공업 노사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에 대한 두 번째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업계 정보에 따르면, 노사는 지난 19일 울산 본사에서 열린 32차 교섭을 통해 2차 잠정합의안 도출에 성공했다고 알려졌다. 2차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13만원(호봉승급분 3만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 중소형선박 설계업계에 종사하는 설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지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올해 초 선박설계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박 설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맞춤..
경상국립대학교(GNU) 산학연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 사업단)이 지난 14~15일 통영 한산마리나호텔에서 ‘스마트 조선 산업의 탄소 배출 제로화 및 친환경 에너지 전환기술’이라는 주제로 ‘2024 탄소중립을 위한 스마트 조선 및 친환..
해양환경공단이 13일 공단 인천지사(인천시 중구 소재)에서 ‘2024년 친환경 LNG연료 추진선박 정비역량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단 선박관리 담당자와 선박 제조사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LNG를 연료로 하는 선박의 운영..
지난 12일 부산 그랜드윈덤 호텔에서 개막한 '2024 조선해양국제컨퍼런스(코마린컨퍼런스)'에서 한국선급(KR) 이형철 회장이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해운 및 조선업계의 동향과 미래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The Future of Oce..
한국선급(KR)은 지난 11월 6일 부산 아스티 호텔에서 개최한 '제30회 ISO 정기 세미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ISO 정기 세미나는 KR 고객들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수립을 돕고, 최신 산업 이슈에 대한 점검과 전문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이 11일 해양수산부 중회의실에서 제1차 첨단 해양모빌리티(Maritime Mobility) 민·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첨단 해양모빌리티 육성 전략’의 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하고,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가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공동으로 주관하고, 정일영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2024 북극항로 토론회'를 11월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세계 경제와 물류의 다변화 속에서 우리나라가 북극항로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경상남도가 11일, 도내 주요 조선소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조선업계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앞서 10월 11일 ‘조선소 사외협력기업 애로청취 간담회’에서 제시된 중소조선소 및 사외협력사들의 애로사..
월별 기사